> 도서 > 전도*성경공부 >   
[도서] 새가족 양육자 학교(지침서)
이영훈 저 I 교회성장연구소 I 2013-01-23
정가 :  10,000원
판매가 :  9,000원 (10%,1,000원 할인)
사이즈 :  152*210(mm), 171쪽
배송료 :  3,000원(3만원 이상 무료)
수령예상일 :  2~3일 이내
   (주말/공휴일 제외.무통장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수량 :  


 
도서 > 전도*성경공부 > 신앙입문*새신자
이영훈 목사 > 영적성장 > 교육
 
 
 
평신도 사역자 훈련(MTS) 스쿨 영적 성장 시리즈(SFS)

"평신도를 작은 예수의 삶을 사는 사역자로 세우라!"

<<들어가는 말>>

새가족을 양육하는 것은 교회의 사명이자, 건강한 교회로 성장하기 위한 핵심 요소입니다. 새가족을 양육하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새가족 양육자를 훈련시키는 것은 더욱 중요합니다. 새가족 양육자 학교는 바로 이런 필요에 의해 구성되었습니다. 새가족을 양육하기에 앞서 새가족 양육자가 먼저 사명감에 사로잡힌 인도자로 세워져야 합니다.

총 8과로 구성된 새가족 양육자 학교는 세 단계로 분류됩니다.

첫 번째 단계는 새가족 양육에 관한 개념 이해를 돕는 과정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머리로 개념을 익히는 단계가 아닙니다. 그 개념을 올바로 배워 새가족 양육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새가족 양육자로서의 사명감을 갖는 것에 목적을 둡니다.

두 번째 단계는 새가족 양육을 '인도, 정착, 교육, 훈련'의 순서에 따라 구체적으로 다루게 됩니다. 새가족 양육자로서 해야 할 일을 체계적으로 배우기 때문에 양육 방법에 대한 좀 더 명확한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새가족을 위해 단계별로 중점을 두어야 할 사항들도 점검해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는 새가족에게 실질적으로 제공해야 할 콘텐츠들을 다루게 됩니다. 새가족이 처음 배우게 되는 복음의 진수인 구원의 핵심을 어떻게 전해야 할 지 배우고, 더 나아가 아직 교회에 다닌 적이 없는 새가족에게 필수적으로 전해야 할 신앙생활의 실제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새가족 양육은 천하보다 귀한 한 영혼을 지키고 돌보는 사역입니다. 잃어버린 영혼을 하나님의 일꾼으로, 용사로 세우는 일입니다. 새가족 양육자학교 훈련을 통해 영혼 사랑의 뜨거운 사명을 품은 양육자들이 각 교회에 가득 세워지길 기대합니다.
 
 
인사말
들어가는 말
MTS를 소개 합니다
MTS 개정판 매뉴얼

개관
1과 | 새가족 양육의 중요성
2과 | 새가족 양육의 의미

양육 단계
3과 | 새가족을 인도하고 정착시키기까지
- 양육을 위한 선행 단계
4과 | 새가족을 교육하고 훈련시키기까지
- 양육의 실제 단계

양육 콘텐츠
5과 | 새가족을 위한 구원의 핵심 1
6과 | 새가족을 위한 구원의 핵심 2
7과 | 신앙생활의 실제

실천
8과 | 새가족 양육자 학교 워크북

참고문헌 및 추천도서
 
 
 
 
 
 
지은이 이영훈(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목사)

이영훈 목사는 성령충만의 열정과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을 지닌 목회자이다. 항상 성령의 열매와 성화를 강조하는 만큼 스스로도 영성과 인격을 갖춘 리더로서의 모습을 여과 없이 보여주고 있다. 나아가 여의도순복음교회 2대 담임목사로서 조용기 원로목사의 목회 철학을 이어 받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중심으로 한 삼중축복과 오중복음을 계승, 발전시키고 있다. 4대째 기독교 집안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서대문순복음교회에 출석하며 조용기 목사의 설교를 듣고 자랐고, 여의도순복음교회의 경이적인 부흥의 현장에서 청년기를 보냈다. 이 때문에 누구보다 순복음에 대해 탁월한 신학자인 동시에 성령의 능력을 통해 부흥을 이어 갈 목회자라 할 수 있다. 특별히 자신만의 색깔을 드러내기보다는 지금까지 여의도순복음교회를 이끌어 온 핵심 원리들을 더욱 강화하며 제2, 제3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이런 행보는 여의도 개척 초기 부흥을 이끌어 온 삼중축복과 오중복음 그리고 4차원의 영성을 지속적으로 전파하는 모습에서 여실히 드러난다. 건강한 뿌리에서 튼튼한 나무가 자라나고 풍성한 열매가 맺히듯이 신앙 훈련에 있어서도 뿌리를 강조하면서 성도들의 신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것이다. 양적, 질적 부흥을 동시에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이러한 모습은 한국 교회의 건강한 교회성장에 좋은 모델로서 자리 잡고 있다.

<학력사항>
연세대학교 신학과(Th.B) 및 연합 신학대학원(Th.M) 졸업, 한세대 신학과 졸업, 미국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 석사과정(Th.M) 수료, 미국 템플 대학교(Temple University) 종교철학 석사(M.A), 미국 템플 대학교 종교철학 박사(Ph.D) 취득

<경력사항>
워싱턴순복음제일교회 및 순복음동경교회 담임, 여의도순복음교회 국제신학연구원장, 동경순복음신학대학원장, 한세대학교 교수 및 기획실장 / 신학연구소장, 순복음신학원 강사, 미국 베데스다 대학교 총장,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신학위원장, 아시아태평양신학협의회(APTA) 신학위원, 여의도순복음교회 교무담당 부목사, LA나성순복음교회 담임, 남가주기독교교회협의회 부회장, 한기총 공동회장, 사단법인 국민희망실천연대 공동대표, 한국교회희망봉사단 상임단장,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현), 교회성장연구소 대표 이사(현)
 
(6,300원 10%)

(10,800원 10%)

(9,900원 10%)


(10,800원 10%)

더나눔
365일 작은 예수
희망을 만든 사람 조용기
새가족 양육자 학교(지침서)
도전을 멈춘 그대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