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순복음 미디어 > 조용기 목사 >   
[조용기 목사] USB 요한1·2·3서,유다서,주기도문,팔복,야고보서,베드로전·후서 - MP3
정가 :  20,000원
판매가 :  20,000원 (0%,0원 할인)
배송료 :  2,500원(3만원 이상 무료)
수령예상일 :  2~3일 이내
   (주말/공휴일 제외.무통장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수량 :  
[절판]


 
 
 
<<머리말 중에서>>

공동서신이란 야고보서, 베드로전서, 베드로후서, 요한일서, 요한이서, 요한삼서, 유다서 등의 일곱 편의 서신을 말하며 일반서신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여기서 '공동'이란 말은 보편적 또는 일반적이라는 뜻으로 어떤 특정한 교회와 개인을 대상으로 기록한 서신이 아니라 교회 일반에 보내어진 서신이라는 뜻입니다.

야고보서는 신앙생활의 믿음과 행함의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어디까지가 믿음의 행위이고, 어디까지가 외식인가?'라는 문제를 놓고 갈등하고 있는데, 야고보서는 "영혼 없는 몸이 죽은 것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닌라"(2:26)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그리스도인들이 가져야 할 진정한 '행함 있는 믿음'이 무엇인지를 우리에게 깨닫게 해 줍니다. 저는 1982년 수요일마다 야고보서 강해 설교를 하였으며, 본 서는 그 당시 강해 설교했던 내용을 정리하여 수정, 보완한 것입니다.

공동서신의 하나인 베드로전·후서는 극심한 환난 가운데 있는 그리스도인들에게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소망을 주고 있으며 또한 이단과 거짓 선생들에 대한 경고를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오늘날과 같이 주님의 재림이 가까운 때에 택함 받은 성도가 가져야 할 마음의 자세와 신앙을 다시 점검하게 하고 새롭게 한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습니다. 베드로전·후서는 제가 1982년 12월부터 1983년 2월 초까지 약 2개월간 강해 설교한 내용을 엮은 것입니다.

요한서신(요한일·이· 삼서)과 유다서는 공동서신에 속한다는 점과 전반적으로 이단을 경계하는 내용이라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습니다.

초대 교회가 점차 성장하면서 그 기반을 확고히 하자 이를 흔들어 놓기 위해 내외적으로 많은 시련이 다가오기 시작했습니다. 외적으로는 박해로, 내적으로는 이단의 출현과 미혹으로 나타나 하나님의 교회를 어지럽히고 성도들을 실족하게 하며 구원 사역을 방해하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게서는 그러한 훼방을 물리치시고 끝까지 교회를 지켜 주셨으며 급기야 오늘날에는 전 세계에 교회가 세워지도록 역사하셨습니다. 초대 교회 당시 교회를 수호하는 과정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했던 서신들이 바로 요한서신과 유다서입니다. 이 서신들은 초대 교회에 스며든 초기 영지주의와 거짓 선생들 그리고 교회의 질서를 어지럽히는 무리들을 드러내어 단호히 배격함으로써 하나님의 놀라운 구원의 은총이 막힘이 없도록 하여 교회를 지켜 주었던 것입니다.

초대 교회를 위협했던 흑암의 세력은 오늘날에도 교회와 성도들에게 미혹의 손짓을 합니다. 이러한 시대에 요한서신과 유다서가 갖는 의미는 초대 교회 당시와 마찬가지로 매우 중요합니다. 그것은 이 서신들이 교회를 지키고 성도들을 보호하여 하나님께서 그 백성들을 위해 예비하신 복을 누리게 하는 안전한 방파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요한서신과 유다서는 제가 1983년에 강해 설교한 내용을 엮은 것입니다.

아무쪼록 본 공동서신 강해 듣는 성도님들이 참으로 '행함 있는 그리스도인'이 되며, 굳건한 믿음의 바탕 위에서 거짓을 분별하고 진리를 수호하는 하나님의 놀라운 지혜와 은총을 지니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 여의도순복음교회 원로목사 조용기 -


○ 사용방법

1. 자동차에서는 카오디오로, 가정에서는 오디오나 컴퓨터에 직접 꽂아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2. 중요한 문서나 영화, 음악, MP3파일 등을 저장하여 간편하게 휴대하실 수도 있습니다.
3. 다 듣고 나서는 전도용품으로 은혜로운 말씀을 이웃과 함께 나누세요~

★ 전체 22세트(396,000원) 구매시, 휴대용 오디오 (NS-600) 무료 증정

조용기 목사님의 성경강해 - 신약(22편), 구약(5편), 주기도문, 팔복 총 34편 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