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영훈 목사 > 설교*강해 >   
[이영훈 목사] 변화된 신분 변화된 삶
이영훈 저 I 교회성장연구소 I 2017-04-19
정가 :  12,000원
판매가 :  10,800원 (10%,1,200원 할인)
사이즈 :  128*188, 232쪽
배송료 :  3,000원(3만원 이상 무료)
수령예상일 :  2~3일 이내
   (주말/공휴일 제외.무통장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수량 :  


 
도서 > 기도*영적성장 > 영적성장
이영훈 목사 > 설교*강해 > 설교
 
 
 
옛 사람을 벗은 우리의 정체성 점검,
그리고 새사람으로서 마땅히 올라가야 할
여덟 개의 계단!

하나님은 죄의 노예였던 우리를 구속해 주시고, 자유를 주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어떤 신분으로 바뀌었는지 알지 못한 채 세상 속에서 방황하고 쉽게 좌절하는 그리스도인들이 넘쳐 난다. 예수님을 영접한 이후 우리의 신분은 완전히 변화되었고, 우리는 그 신분에 걸맞은 삶을 살아가야 한다. ‘택하신 족속, 왕 같은 제사장, 거룩한 나라, 소유된 백성’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해야 하는 것이다. 또한 신분이 바뀐 뒤에는 당연히 삶의 변화가 따라와야 한다. ‘믿음, 덕, 지식, 절제, 인내, 경건, 형제 우애, 사랑.’ 이 여덟 개의 계단을 밟는 것이 바로 그리스도인들이 평생 가야 할 길이다. 지금 우리는 어디에 서 있는가? 우리의 정체성을 점검하고, 방향을 바르게 잡아야 할 때다.


이런 분들에게 권합니다


★ 매너리즘에 빠진 신앙생활에서 벗어나고 싶으신 분
★ 범사에 자신감을 회복하고 싶으신 분
★ 그리스도인이 가져야 할 정체성에 대해 명확히 알고 싶으신 분
★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그리스도인으로 살기를 원하시는 분

 
 
머리말

하나님 사람의 네 가지 신분
1. 택하신 백성
2. 왕 같은 제사장
3. 거룩한 나라
4. 소유된 백성

변화된 삶의 여덟 가지 단계
5. 믿음
6. 덕
7. 지식
8. 절제
9. 인내
10. 경건
11. 형제 우애
12. 사랑
 
 
예수님을 믿음으로 우리는 이제 제사장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특별한 제사장의 중보 없이 우리 스스로 지성소 안까지 들어가 하나님을 만나 뵐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예수님의 십자가 은혜 덕분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늘 감사가 입에서 떠나지 않아야 합니다. 죄로 말미암아 하나님 앞에 결코 설 수 없었던 우리가 예수님의 십자가로 인해 하나님께 담대히 나아갈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감사하는 축복으로 인도하는 문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제사장 된 것에 대해 감사하고 또 감사할 때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을 인도하시고 책임져 주실 것입니다.
- 하나님 사람의 네 가지 신분, 왕 같은 제사장 中

우리가 거룩한 나라가 되었다는 것은 크게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우리가 거룩한 존재가 되었다는 것과 둘째, 우리가 하나님께서 다스리는 나라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거룩한 나라가 된 우리는 거룩한 나라로서의 분명한 정체성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의 옛 사람은 철저하게 버리고, 새사람으로서 하나님의 다스림을 받는 변화된 삶을 살아야 합니다. 어제보다 오늘이 낫고, 오늘보다 내일이 나은 삶을 살아야 합니다.
- 하나님 사람의 네 가지 신분, 거룩한 나라 中

믿음을 만드신 분도 예수님, 믿음을 완성하시는 분도 예수님이십니다. 그리고 믿음의 경주의 출발점도 예수님이시고, 마지막 결승점도 예수님이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인생이라는 경주를 하는 동안 일평생 예수님만 바라보고 달려가야 합니다. 우리의 연약함, 환경의 문제를 바라보면 안 됩니다. 좌로나 우로나 흔들리지 말고 우리의 시선을 예수님께만 맞추고, 자나 깨나 오직 예수님만을 바라보는 신앙이 되어야 합니다.
- 변화된 삶의 여덟 가지 단계, 믿음 中

가깝게는 가정에서부터 덕의 본을 보여야 합니다. 부모는 자녀를 책망하기 이전에 자녀에게 ‘변화되어야 할 모습’을 직접 실천함으로써 보여 주어야 합니다. 자녀가 다투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자녀 앞에서 다투지 말아야 하며, 자녀가 고운 말을 쓰기 원한다면 자녀 앞에서 고운 말을 써야 합니다. 자녀가 훌륭한 믿음의 사람으로 자라기 원한다면 부모 자신부터 훌륭한 믿음의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 변화된 삶의 여덟 가지 단계, 덕 中

경건한 삶을 사는 것은 어떤 의미에서 운동을 하는 것보다 더욱 힘이 듭니다. 경건 생활을 하려면 많은 시간과 정성이 필요합니다. 운동을 할 때는 사람들의 격려와 도움이라도 받을 수 있지만 우리가 경건 생활을 하려고 하면 경건을 방해하려는 세상의 유혹과 핍박까지 견뎌 내야 합니다. 그럼에도 우리가 경건에 이르도록 훈련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경건한 삶을 살 때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천국의 소망과 이 땅의 축복을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변화된 삶의 여덟 가지 단계, 경건 中

형제 간, 성도 간의 사랑의 기초는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알지 못한다면 우리는 서로 진실한 사랑을 나눌 수 없습니다. 우리가 지금 누군가를 사랑할 수 있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셔서 사랑이 무엇인지 알 수 있게 하셨기 때문입니다.
- 변화된 삶의 여덟 가지 단계, 형제 우애 中
 
 
 
 
이영훈 목사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제2대 담임목사로 조용기 원로목사의 목회철학을 이어받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중심으로 한 오중복음과 삼중축복을 계승 · 발전시키면서 절대 긍정과 절대 감사의 믿음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선교 사역과 구제 사역에 힘써 성도의 성숙과 교회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사역을 펼치고 있다.
어린 시절부터 서대문순복음교회에 출석하며 조용기 목사의 설교를 듣고 자랐으며, 여의도순복음교회의 경이적인 부흥의 현장에서 청년기를 보낸 그는 누구보다 순복음 신앙에 정통하고 탁월한 신학자이기도 하다. 더불어 항상 성령의 열매와 성화를 강조하는 만큼 그의 영성과 인품 역시 온화하고 겸손하다는 평을 듣고 있다.
연세대학교와 한세대학교 신학과를 거쳐,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미국의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교 석사과정(Th.M)을 수료하고 템플대학교에서 교회사 종교철학 석사(M.A.)와 박사(Ph.D) 학위를 취득했다.
대표 저서로는 『십자가, 순복음 신앙의 뿌리』, 『참기쁨』,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라』, 『MTS 영적 성장 시리즈』, 『내가 믿나이다』, 『그리스도를 본받는 교회』, 『기도, 은혜의 통로』 등 다수가 있다.
 
(10,800원 10%)

(11,700원 10%)

(9,900원 10%)


(7,200원 10%)

행함이 있는 믿음
새가족 양육자 학교(지침서)
가정 행복학교(지침서)
물 댄 동산(1,2,3월 가정예배서)
성령 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