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 > 설교*강해 >   
[도서] 존 맥아더 팔복(The Beatitudes the Only Way to Happiness)
존 맥아더 저 I 생명의말씀사 I 2009-07-05
정가 :  11,000원
판매가 :  9,900원 (10%,1,100원 할인)
사이즈 :  신국판 272면
배송료 :  3,000원(3만원 이상 무료)
수령예상일 :  2~3일 이내
   (주말/공휴일 제외.무통장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수량 :  


 
 
 
 
 
 
최고의 성경교사 존 맥아더가 풀어가는
믿음의 근간, 팔복_하나님이 복 주시는 8가지 통로
 
 
들어가는 글
01 자신을 살펴라
02 복이란......
03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04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05 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
06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07 긍휼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나니
08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09 화평하게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10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는 자는 복이 있나니(1)
11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2)
마치는 글
참고 문헌
 
 
예수께서는 행복을 팔고 계십니다.
그러나 슬프게도, 실제로 모두가 이 사실을 이해하거나 믿지는 않습니다. 사실, 자신들이 실제로 참된 행복을 누린다고 확신하지 못하는 그리스도인이 많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첫 설교에서 행복이라는 주제를 거듭 다루셨습니다. 그리고 그 설교에 담긴 혁신적인 진리는 듣는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폭탄처럼 폭발하여 세계를 강타했습니다.
산상설교에 담긴 진리가 그 당시 청중들의 마음에 충격을 준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그들 중 많은 사람이 하나님 앞에 서 있는 자신들의 모습을 예수께서 제시하신 엄격한 기준에 따라 평가해보길 꺼렸기 때문입니다.
똑같은 모습을 우리 시대에 스스로 그리스도인이라고 말하는 많은 사람들 가운데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지금 사람들은 복음을 접하는 순간에 첫 행복은 맛보지만 그리스도의 계명을 진심으로 순종하는 데서 오는 깊고 지속적인 기쁨은 맛보지 못하는 ‘손쉬운 믿음’ easy believism 가운데서 살고 있습니다. (중략)
그리스도인이 모든 것을 회개하고 의와 거룩을 그 무엇보다도 사모하지 않는 상태에서 성찬에 참여한다면, 이것은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보다 더 심각한 문제는 전혀 그리스도인이 아니면서 합당치 않게 성찬을 먹고 마시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이 책을 재빨리 내려놓고 저자인 나에게, 여러분 자신에게, 그리고 하나님께 “난 그리스도인이 된 지 수년이 지났으니 내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라고 말하지 마십시오.
팔복은 완전한 자기 점검을 요구합니다. 이런 접근은 바울이 고린도후서 13:5에서 요구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바울 사도는 우리에게 우리의 믿음을 증명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구원을 증명하는 것이 과거 어느 시점의 경험을 말하는 것처럼 쉬운 일이라면, 바울 사도가 왜 스스로를 점검하라 시험하라고 요구했겠습니까? 여기에는 다른 무엇인가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말할지도 모릅니다. “전 그리스도인입니다. 전 믿고 있습니다. 그리스도를 믿기로 결심한 지 오래됐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구원을 증명하기 위해 과거를 들먹입니다. 하지만 성경은 전혀 그렇게 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성경은 결코 과거를 들먹이지 않습니다. 성경은 참된 구원의 증거를 언제나 현재 삶에서 찾습니다. ‘시험하고’는 계속적인 행동을 나타내는 현재 진행형으로 ‘계속해서 너희 자신을 시험하라 점검하라’는 뜻입니다.

 
 
팔복의 매서운 메시지는 주께서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제자도가 얼마나 긴급하고 중요한 것인가를 새롭게 인식시켜 준다. 그 메시지는 전에 없이 그리스도인이 천국 시민으로서 누리는 심오한 특권을 볼 수 있게 한다. 동시에 성도의 교제에도 여느 때와 달리 식을 줄 모르는 생동감과 기쁨이 넘쳐나게 한다.
기쁨은 팔복의 중심 주제다. ‘복이 있다’라는 단어는 마음 깊은 곳에 있는 변치 않는 복을 말한다. 그리스도께서는 팔복에서 여덟 가지 성품을 말씀하시며 이것을 가진 모든 이는 복이 있다고 하셨다. 팔복은 우리가 지칠 때마다 돌아가 새 힘을 얻을 수 있는 성경의 깊은 우물이다.
팔복은 예수께서 하신 가장 중요한 설교의 첫머리에 위치하면서 그 나라의 기본 원리를 제시해 준다. 이 원리들은 그 나라 백성 모두의 행동을 주관하는 도덕적, 윤리적, 영적 지침이다. 그리스도께서는 이러한 성품을 복 있다 하셨고, 참된 행복으로 가는 유일한 길이라고 가르치셨다.
많은 그리스도인이 하나님 나라는 달콤한 미래에 속할 뿐이고 소모적인 현재와는 관계없다고 생각한다. 몇몇 단체의 빈약한 성경 교육이 이런 문제를 심화시켰다. 예를 들어 산상설교는 미래의 하나님 나라에 속한 것이라 믿으며, 그 결과는 영적 쇠약으로 나타났다. 예수님의 산상설교가 이 시대와는 관련 없다고 하는 것은 주께서 그의 백성에게 주시는 교훈의 핵심을 도려내는 것이다. 이 원리들은 왕이신 주께서 그의 모든 참된 백성에게 지금 이 자리에서 주시는 행군 명령이다.
팔복은 예수께서 산상설교에서 가르치시는 모든 것의 출발점이자 기초로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어떤 의미로 팔복은 기독교 진리의 기초를 놓았다. 팔복은 참된 믿음의 본질이 무엇인지 이해하도록 돕는다. 주께서󰡒복 있는󰡓사람을 말씀하시며 참된 신자의 특징을 묘사하기 때문이다.
 
 
성경해석에 관한 한 “최고”라는 말을 붙여도 손색이 없는, 진리 수호의 백전노장
존 맥아더 목사는 성경의 모든 구절의 역사적이며 문법적인 부분들을 조명하여 해석하기 때문에 아주 명쾌하고 마음 깊숙한 곳을 울리는 깊이가 있다. 탈봇 신학교를 장학생으로 졸업한 후, 캘리포니아에 있는 그레이스 커뮤니티(Grace Community)교회의 담임목사가 된 그는 처음 부임했을 당시 450여 명이었던 성도를 말씀으로 양육하여 만여 명으로 성장시켰다. 또한 1985년 매스터(Master's) 대학의 학장으로도 뽑혀 다음 세대의 지도자들을 교육하며 미국 내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가장 성경적인 설교를 한다는 존 맥아더 목사의 저서로 ‘강해설교의 재발견’, ‘천국을 말하다’ ‘성경, 이렇게 읽어라’를 비롯해 여러 출판사에서 출간된 다수의 베스트셀러가 있다.

 
(6,300원 10%)

(10,800원 10%)

(9,900원 10%)


(17,100원 10%)

세상에 하나뿐인 앨범
더 스토리박스 바이블 3 (널 용서했단다)
내 마음의 스쿨버스(A Cup of Comfort fTeachers)
히말라야, 네팔에 희망을 심다 (개정판)
행복의 시작, 예수 그리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