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 > 기도*영적성장 >   
[도서] 십자가의 기적
이영훈 저 I 두란노 I 2014-03-24
정가 :  11,000원
판매가 :  9,900원 (10%,1,100원 할인)
사이즈 :  212쪽 | 133 * 198 mm
배송료 :  3,000원(3만원 이상 무료)
수령예상일 :  2~3일 이내
   (주말/공휴일 제외.무통장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수량 :  


 
도서 > 기도*영적성장 > 묵상
이영훈 목사 > 기도와묵상 > 묵상
 
 
 
『십자가의 기적』는 우리에게 구원을 주시기 위해서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감당하신 일들을 깊이 묵상할 수 있다. 우리는 예수님의 십자가 앞에서 예수님을 닮은 “작은 예수”로서의 삶을 결단하게 된다. 이것이 바로 주님께서 십자가를 통해 우리에게 주시는 놀라운 축복과 기적임을 이 책을 통해 다시 한번 깨닫게 될 것이다.
 
 
프롤로그

첫 번째 말씀
죄 사함과 용서의 기적
용서는 십자가의 기적을 경험하기 위한 출발점입니다

두 번째 말씀
구원의 기적
천국은 믿는 자들에게 예비 된 십자가의 선물입니다

세 번째 말씀
사랑의 기적
사랑은 그리스도인이 끝까지 지켜야 할 십자가의 사명입니다

네 번째 말씀
도우심의 기적
고난 중에도 기뻐하는 것이 십자가의 능력입니다

다섯 번째 말씀
긍휼히 여김을 받는 기적
세상과 타협하지 않는 삶이 십자가의 은혜입니다

여섯 번째 말씀
승리의 기적
예수님의 보혈은 십자가 사랑의 결정체입니다

일곱 번째 말씀
평안과 안식의 기적
이 땅에서도 천국을 누리며 사는 것이 십자가의 기적입니다
 
 
어떤 사람은 이미 세상을 떠난 부모님에 대한 아픈 기억이 있습니다. 부모님이 세상을 떠나신지 오래 되었음에도 그 마음에 상처와 섭섭함이 남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남편에게, 어떤 사람은 아내에게 받은 상처와 고통을 품고 살아갑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면 이제 마음속에 가득한 미움과 증오심을 내려놓아야 합니다. 더 이상 과거에 얽매여 살아서는 안 됩니다. 고린도후서 5장 17절에서는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라고 말씀합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보혈로 죄 사함을 받고 새사람이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새사람이 되었으니 더 이상 아픈 과거, 고통스런 기억에 붙잡혀 있어서는 안 됩니다.
28p

2012년 2월 미국 오하이오 차든 고등학교에서 ‘T. J. 레인’이라는 학생이 친구들에게 총을 난사해 세 명을 살해하고 두 명을 중태에 빠뜨리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는 재판 과정에서도 반성이나 후회하는 모습이 아니라, 반항적인 태도로 일관하며 입가에 미소를 짓거나 히죽거리는 모습을 보여 결국 가석방 불허를 전제로 종신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그런데 총상을 치료받던 중 사망한 드미트리우스 휼린의 어머니 필리스 퍼거슨은 방송 인터뷰에서 자신의 아들을 죽인 ‘T. J. 레인’을 용서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이렇게 얘기합니다.
“예수님께서 자신을 십자가에 못 박은 사람들을 향해 ‘아버지 저들을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들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라고 말씀하셨듯이 레인도 자신이 어떤 죄를 저지르고 있는지 몰랐을 것입니다. 나는 그를 용서합니다.”
31p

강재구 소령을 기억하시나요? 지금도 육군사관학교 교정에는 강재구 소령의 동상이 있습니다. 1965년 10월 4일 맹호부대 중대장이던 그는 베트남 파병을 앞두고 병사들과 함께 수류탄 투척 훈련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한 병사가 병사들이 많이 모여 있는 곳에 수류탄을 떨어뜨리고 말았습니다. 그 수류탄이 터지면 병사 수십명이 다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 순간 강재구 소령은 몸을 던져 수류탄을 끌어안았고, 그는 온몸이 산산이 분해되어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의 나이 스물아홉, 어린 아들과 사랑하는 아내를 남겨놓고 그렇게 하늘나라로
떠났습니다.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강재구 소령은 독실한 기독교인이었습니다. 그의 부모님은 늘 이렇게 말씀하셨다고 합니다.
“재구야, 남을 위해 살아라. 희생해라.”
79p
 
 
십자가는
우리를 향한 하나님 사랑의 증표입니다.
예수님의 가상칠언을 통해 바른 기도를 배우고,
그것을 실천함으로 삶의 태도가 바뀌고, 놀라운 기적이 시작된다!

《감사의 기적》과 《기도의 기적》에 저자의 세 번째 기적 시리즈!
이 책을 통해 우리에게 구원을 주시기 위해서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감당하신 일들을 깊이 묵상할 수 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우리를 위한 사랑, 희생, 섬김, 나눔이었다. 이에 대한 묵상이 깊어지면 깊어질수록 우리는 주님께 감사하지 않을 수 없다. 주님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 그리고 우리는 예수님의 십자가 앞에서 예수님을 닮은 “작은 예수”로서의 삶을 결단하게 된다. 이것이 바로 주님께서 십자가를 통해 우리에게 주시는 놀라운 축복과 기적이다.

십자가를 묵상함으로 이 땅의 것을 소망하지 않고, 천국을 깊이 묵상할 수 있게 된다. 천국에 소망을 두고 사는 사람에게는 삶의 기적이 찾아온다. 오늘을 고통으로 여기지 않고, 감사와 기쁨으로 여길 때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더 깊이 묵상될 것이다. 사순절과 부활절을 앞두고 십자가를 묵상하는 기회로 삼아 보자. 수록된 아름다운 그림이 묵상의 깊이를 더 하고, 실천편의 기도문을 통해 십자가에 한걸음 더 가까이 가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영훈 목사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대속의 신앙을 중심으로 오중복음과 삼중축복을 강조하는 목회를 해왔다. 4대째 기독교 집안에서 태어났으며, 현재 여의도순복음교회 제2대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스승이자 영적 아버지인 조용기 목사로부터 성령 충만과 믿음의 역사라는 신앙의 유산을 물려받았다. 폭넓은 교계 활동을 하고 있는 그는 많은 목회자들로부터 겸손하고 온유한 성품의 소유자라는 평가를 받는다. 자신이 예수님 닮기를 간절히 사모하고, 그렇게 살기를 성도들에게 가르치는 그의 발걸음은 한국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에게 선명한 이정표가 되고 있다. 연세대학교와 한세대학교 신학과를 거쳐,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미국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 석사과정을 수료하고 템플대학교 교회사 종교철학 석사 (M.A.) 및 종교철학박사(Ph.D.) 학위를 취득했다. 미국 워싱턴순복음제일교회, 일본순복음동경교회, 미국 LA나성순복음교회를 담임했으며, 국제신학연구원 원장, 한세대학교 교수, 미국 베데스다대학교 총장을 거쳐 한국기독교총연합회(CCK) 공동회장,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회장 등을 역임했다.
대표 저서로는 《감사의 기적》, 《기도의 기적》(이상 두란노), The Holy Spirit Movement in Korea, 《영적 성장의 길》, 《사도행전 강해집》 총8권, 요한복음 강해집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나는 선한 목자라》, 《서로 사랑하라》, 영한대역 《돌을 내려놓으라》, 《치료자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께서 인정하시는 믿음》(이상 서울말씀사) 등이 있다.
 
(6,300원 10%)

(10,800원 10%)

(9,900원 10%)


(7,200원 10%)

BKC강해주석(30) -요한계시록(개정2판)
성령으로 다시 시작하라
팀 켈러의 방탕한 선지자
기도가 만든 사람
순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