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 > 기도*영적성장 >   
[도서] 내가 믿나이다
이영훈 저 I 교회성장연구소 I 2015-06-12
정가 :  11,000원
판매가 :  9,900원 (10%,1,100원 할인)
사이즈 :  135 * 196 mm, 223쪽(양장본)
배송료 :  3,000원(3만원 이상 무료)
수령예상일 :  2~3일 이내
   (주말/공휴일 제외.무통장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수량 :  


 
 
 
 
의미없이 주문처럼 외우는 '사도신경'. 그 안에 담긴 크고 깊은 뜻과 은혜를 알아 뜨거운 믿음의 고백이 될 수 있도록 안내한 책이다. 이 책은 어떠한 이단 사상과 비성경적 가르침의 미혹에도 흔들리지 않는 견고한 신앙을 가질 수 있으며, 축복받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성령충만을 받아 성령의 열매를 맺고 성령의 능력을 힘입어 증인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왔다.
 
 
저자서문

1장 사도신경 개론
2장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3장 창조신앙
4장 성육신
5장 십자가신앙
6장 부활신앙
7장 승천과 재림
8장 보혜사 성령님
9장 교회론
10장 성도의 교제와 죄의 용서
11장 부활과 영생
12장 사도신경의 고백과 신앙생활
 
 
기독교는 교리를 끝없이 암송만 하는 종교가 아닙니다. 신앙고백은 즉시 삶의 현장에서 구체적인 실천을 통해 나타나야 합니다. 믿음이 생기면 삶은 반드시 변화됩니다. 우리는 신앙고백을 통해 우리의 삶이 변하도록 결단해야 합니다. 단순히 지식적으로 아는 데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참된 제자로서, 작은 예수로서 예수님께서 가신 길을 따라가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 1장 사도신경 개론 中

사도신경은 크게 세 부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는 하나님에 대한 고백, 두 번째는 예수님에 대한 고백,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성령님에 대한 고백입니다. 즉 사도신경은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라는 고백으로 시작하는데 이는 우리가 믿는 하나님이 전능하신 하나님인 동시에 아버지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가리킵니다.
- 2장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中

사도신경은 전능하신 하나님이 천지와 만물을 창조하신 창조주이심을 고백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이 세상에 스스로 생겨난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만물이 하나님이 만드신 것이므로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그리고 살아계신 하나님은 지금도 온 우주와 만물을 다스리고 계십니다.
- 3장 창조신앙 中

사도신경은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후에 승천하셔서 하나님의 보좌 우편에 앉아계시다가 최후의 심판을 위해 영광 중에 다시 오실 것을 고백합니다. 사도들의 성경적인 신앙을 요약해서 정리한 사도신경만 제대로 알아도 잘못된 종말론에 빠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7장 승천과 재림 中

우리가 고백하는 거룩한 공회, 즉 거룩한 공(公)교회란 교회의 머리이신 그리스도의 몸이며, 성도는 그리스도와 연합한 지체입니다.
- 9장 교회론 中

우리의 일생에 가장 큰 축복은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의 자녀로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을 매우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십자가 위에서 나타났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 위에서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구원의 문이 열렸습니다. 그래서 기독교의 신앙은 십자가 중심이며 우리의 평생 자랑도 예수님의 십자가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를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고 이웃을 사랑하게 됩니다. 신앙생활에 있어 첫 번째로 중요한 것이 하나님과의 바른 관계이고, 그 다음이 이웃과의 관계입니다. 따라서 성도가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서로 교통(친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나아가 우리의 죄를 하나님께 용서받았다면 우리도 우리에게 죄 지은 사람들을 용서하며 더불어 살아야 합니다.
- 10장 성도의 교제와 죄의 용서 中

사도신경의 마지막 부분은 마지막 날에 우리 몸이 부활할 것과 영생에 대한 믿음을 고백하는 내용입니다. 부활과 영생의 소망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세상 순례의 길에서 고난과 박해를 견뎌내며 제자의 길을 걸어갈 수 있습니다. 기독교 신앙은 이처럼 죽음도 뛰어넘는 절대 긍정의 신앙입니다.
- 11장 부활과 영생 中

사도신경은 삼위일체론적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성부 하나님, 두 번째는 성자 예수님, 세 번째는 성령 하나님에 대한 신앙을 고백합니다. 삼위일체는 사람의 이성과 언어로 설명할 수 없는 하나님의 신비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할 일은 성경말씀을 더하거나 빼지 않고 그대로 믿는 것입니다.
- 12장 사도신경의 고백과 신앙생활 中
 
 
아무 의미 없이 주문처럼 외우는 ‘사도신경’
그 안에 담긴 크고 깊은 뜻과 은혜를 안다면
뜨거운 믿음의 고백으로 드리게 될 것이다!

대부분의 그리스도인이 매 주일 예배 때마다 ‘사도신경’을 아무 의미 없이 외우고 있다. 또한 이제 막 신앙생활을 하기 시작한 초신자들은 사도신경 안에 담긴 크고 깊은 뜻을 제대로 배우지도, 깨닫지도 못한 채 무작정 암송한다.
모든 그리스도인이 사도신경의 참 뜻을 제대로 알게 하기 위해 출간한 이영훈 목사의 『내가 믿나이다』는 성도 개개인과 교회가 사도신경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실천하게 함으로써 경건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또한 각 장 끝에는 [우리의 신앙고백]이 있어 본문 내용을 더 깊이 묵상하고 기도할 수 있도록 도와 줄 것 이다. 이 책을 통하여 성경에 근거한 바른 믿음의 고백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

이런 분들에게 권합니다

★ 신앙생활을 막 시작한 초신자
★ 사도신경의 올바른 의미를 전하고자 하는 목회자나 교사, 리더
★ 사도신경을 올바로 이해하고, 실천하는 경건한 삶을 살기 원하는 평신도
 
 
저자 이영훈은 여의도순복음교회 제2대 담임목사로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중심으로 한 오중복음과 삼중축복을 계승·발전시키면서 절대 긍정과 절대 감사의 믿음을 강조하며 선교 사역과 구제 사역에 힘쓰므로 성도의 성숙과 교회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사역을 펼치고 있다.
어린 시절부터 서대문순복음교회에 출석하며 조용기 목사의 설교를 듣고 자랐으며, 여의도순복음교회의 경이적인 부흥의 현장에서 청년기를 보낸 그는 누구보다 순복음 신앙에 정통하고 탁월한 신학자이기도 하다. 더불어 항상 성령의 열매와 성화를 강조하는 만큼 그의 영성과 인품 역시 온화하고 겸손하다는 평을 듣고 있다.

연세대학교와 한세대학교 신학과를 거쳐, 연세대학교 연합신학 대학원을 졸업했다. 미국의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교 석사과정(Th. M)을 수료하고 템플대학교에서 교회사 종교철학 석사(M.A.)와 박사(Ph.D) 학위를 취득했다.

대표 저서로는『성령과 교회』,『십자가, 순복음 신앙의 뿌리』,『물댄동산 1~4권』,『말씀과 진리 1~3권』,『참기쁨』,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라』,『MTS 영적 성장 시리즈』(이상 교회성장연구소),『감사의 기적』,『십자가의 기적』, 『믿음의 기적』(이상 두란노) 등 다수가 있다.

경력사항
-워싱턴순복음제일교회 및 순복음동경교회 담임
-여의도순복음교회 국제신학연구원 원장
-동경순복음신학대학원원장
-한세대학교 교수 및 신학연구소 소장
-미국 베데스다대학교 총장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회장
-(현)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목사
-(현)교회성장연구소 대표
-(현)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6,300원 10%)

(10,800원 10%)

(9,900원 10%)


(8,100원 10%)

도전을 멈춘 그대에게
하늘 소망
4차원의 영성 하나 - 행복을 주는 생각
희망 오페라
사도행전 29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