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 > 설교*강해 >   
[도서] 성화, 이미와 아직의 은혜
손재익 저 I 좋은씨앗 I 2019-04-25
정가 :  6,000원
판매가 :  5,400원 (10%,600원 할인)
사이즈 :  130 * 210 mm, 128쪽
배송료 :  3,000원(3만원 이상 무료)
수령예상일 :  2~3일 이내
   (주말/공휴일 제외.무통장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수량 :  


 
 
 
 
- 단단한 기독교 시리즈 열 번째 책
- 성경과 신앙고백서, 요리문답으로 배우는 성화 교리

“칭의뿐 아니라 성화 또한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이루어진다는 복음을 전한다” - 박영돈 목사
“우리를 위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탁월한 거룩의 모범과
지금도 쉬지 않으시는 성령의 성화 사역을 매우 진지하고 아름답게 서술한다. ” - 우병훈 교수

많은 그리스도인이 ‘성화’라는 주제 앞에서 작아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칭의가 하나님께서 선포하시는 일이라면, 성화는 막연히 우리가 무언가를 해야 하는 일인 것 같은데, 우리 삶에 여전히 존재하는 죄의 모습부터 떠오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성화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 필요가 있습니다. 뜻밖에도 일반 신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성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 많지 않습니다. 너무 어렵거나 분량이 많은 책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인지 성화에 관한 책을 사람들이 잘 찾지 않습니다. 실천의 문제이지 지식의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해서일지도 모릅니다. 사실 이 세상의 모든 기독교 신자는 성화를 경험했고 경험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그래서 신자들을 가리켜 거룩한 무리, 즉 성도라고 부르는 게 아니겠습니까? 어렵고 멀게 느껴지던 성화를 좀 더 당연한 것으로, 친숙한 것으로, 나의 일로 여기게 되면 좋겠습니다. 성화에 대해 갖고 있는 오해도 풀면 좋겠습니다. 막연히 알던 것을 성경과 신앙고백서와 요리문답의 정련된 언어로 정확하게 인식하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성화에 대해 지레 겁먹지도, 함부로 무시하지도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되는, 그래야 하는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추천의 글/ 여는 글
1. 창조와 타락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나? - 성화의 필요성
2. 신자가 되는 순간 이미 거룩한 성도 - 결정적 성화
3. 계속 거룩해야 할 성도 - 점진적 성화
4. 거룩하게 된다는 것은 무엇인가? - 성화의 정의
5. 누가 거룩하게 만드는가? - 성화의 주체
6. 어떻게 거룩하게 되는가? - 성화의 실천
7. 무엇을 통해 거룩해질 수 있는가? - 성화의 수단
8. 어디서 거룩함을 경험할 수 있는가? - 성화의 기관
9. 누구를 닮아 거룩하게 되는가? - 성화의 모델
10. 완전하게 거룩해질 수 있는가? - 완전주의의 허구성
성화 관련 추천도서 / 미주
 
 
박영돈(작은목자들교회 목사)




성화는 모든 신자가 안고 있는 고민일 것이다. 믿음으로 값없이 의롭다 함을 받는다는 칭의의 복음은 희소식이지만 거룩하게 살아야 한다는 성화의 요구는 고역스러운 부담으로 다가온다. 이 책은 칭의뿐 아니라 성화 또한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이루어진다는 복음을 전한다. 성화에 관한 의문을 쉽게 풀어 주며, 전통적인 성화론의 핵심을 매우 간명하게 정리하여 독자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본다.
(고려신학대학원 교의학 은퇴 교수)

우병훈(고신대학교 신학과 교의학 교수)




읽을수록 시원함이 느껴지는 책이 있는데 바로 이 책이 그렇다. 성경으로 성화 교리를 조목조목 설명해 주기 때문이다. 읽을수록 머리가 맑아지는 책이 있다면 바로 이 책이다. 교리의 개념이나 작동 원리를 명쾌하게 제시하기 때문이다. 성화와 관련된 중요한 책들을 꼼꼼하게 섭렵하고 알맹이만 뽑아 제시해 주고 있기도 하다. 저자가 성화의 삶을 실생활에서 생생하게 묘사하는 대목에선 여러 번 웃음도 터져 나왔다. 마지막으로 꼭 하고 싶은 말은 이것이다. 이 책은 읽을수록 가슴이 뜨거워진다. 우리를 위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탁월한 거룩의 모범과 지금도 쉬지 않으시는 성령의 성화 사역을 매우 진지하고 아름답게 서술하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기 이전과 이후는 같은 사람일 수 없다. 직접 읽고 경험해 보기 바란다.
(『처음 만나는 루터』 저자)
 
 
단단한 기독교 시리즈교회와 성도를 단단하게 세워 주는 최적의 도구입니다![단단한 기독교] 시리즈는 보통의 그리스도인이 믿음 안에서 단단하게 자라가는 데 꼭 필요한 기독교의 기본진리를 한 가지씩 다룹니다. 어려운 신학 용어와 딱딱한 본문과 방대한 분량으로 인해 부담스럽게 다가오던 주제들을 목양의 언어로 쉽고 단순하고 명료하되 지루하지 않게 설명합니다. 그리하여 소망의 이유를 묻는 이들에게는 단단한 진리로 확신 있게 대답하도록 돕고, 우리의 소중한 다음 세대를 금강석처럼 빛나는 믿음의 군사로 세우도록 디딤돌이 되어 줍니다.
 
 
개혁주의 목회와 글쓰기로 주목받고 있는 젊은 목회자다. 신학의 다양한 주제들을 성경과 교리 중심으로 쉽고 깊이 있게설명하고, 교회를 성경적으로 바르게 세워 가는 일에 힘쓰고있다. 현재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한길교회에서 목회하고 있으며, 부산대학교에서 사회학과 사회복지학, 고려신학대학원에서 신학(M.Div), 고신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구약학(Th.M)을 공부했다. 갓피플몰 독자가 선정한 2018년 올해의 책 중 하나인 『특강예배모범』(흑곰북스), [크리스천투데이]가 선정한 2018년 올해의 책 중 하나인 『설교, 어떻게 들을 것인가?』, 이신칭의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나는 하나님 앞에서 의로울 수 있을까?』(이상 좋은씨앗), 『사도신경, 12문장에 담긴 기독교 신앙』, 『십계명, 언약의 10가지 말씀』, 『벨기에 신앙고백서 강해』(이상 디다스코) 등의 책을 썼고, 공저로 『성도가 알아야 할 7가지』, 『교회의 직분자가 알아야 할 7가지』(이상 세움북스) 등이 있다.
 
(6,300원 10%)

(10,800원 10%)

(9,900원 10%)


현재 자료가 없습니다.!

거지대장 닥터 카딩턴
주일 오후 3시, 생각을 줍다
보이지 않는 세계
성화, 이미와 아직의 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