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 > 설교*강해 >   
[도서] 한 눈으로 꿰뚫어 볼 수 있는 구원 이야기
오석득 저 I 심지 I 2019-04-15
정가 :  10,000원
판매가 :  9,000원 (10%,1,000원 할인)
사이즈 :  149 * 216 * 21 mm /348g, 236쪽
배송료 :  3,000원(3만원 이상 무료)
수령예상일 :  2~3일 이내
   (주말/공휴일 제외.무통장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수량 :  


 
 
 
 
성경 이야기 속에 묻혀 있는 깊은 하나님의 구원의 뜻

성경은 어떤 관점에서 보느냐에 따라 제각기 다르게 해석되어지고 적용되어진다. 오석득 목사의 ?한 눈으로 꿰뚫어 볼 수 있는 구원 이야기?(도서출판 심지)는 성경을 인본주의적인 시각이 아닌 성경의 저자이신 하나님의 관점에서 신본주의적인 관점에서 바라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이해하기 힘든 성경을 구약에서 신약까지 스토리식으로 엮음으로 인류를 향하신 하나님의 계획하심과 구원의 역사를 구속사적인 입장에서 살펴보고 하나님의 크신 사랑을 알리고자 힘썼다.

책을 읽다보면 우주의 창조로부터 시작하여 인간의 가장 큰 문제인 죄와 죽음과 구원에 관한 문제, 그리고 메시아이신 예수님을 이땅에 보내시기 위해 하나님께서 얼마나 힘쓰셨는지 그리고 예수님을 통해 구원의 일들을 어떻게 이루어 가시는지 모든 과정을 한 눈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 책의 제1부 약속된 메시아가 오시는 경로에서는 구약성경의 언약과 예언의 말씀, 그리고 이스라엘의 역사를 살펴봄으로 구약 전체의 메시아관을 볼 수 있도록 하였고 제2부 드디어 약속된 메시아가 오심에서는 약속대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의 인류를 향한 구속의 역사가 이루어졌고 앞으로 다시 오실 예수님의 재림으로 인해 어떻게 하나님 나라가 세워지고 완성되어가는지 볼 수 있다.
추천서에서 나성균 목사(샬롯 한인 장로 교회)는 ‘본서는 평신도들을 각 교회에서 철저히 개혁주의에 입각하여 성경을 배우게 할 뿐만 아니라 성경과 역사를 통찰하게 하여 말세를 실수 없이 살게 하는 너무도 필요 적절한 책일 뿐만 아니라 교회 지도자들과 신학생들까지도 반드시 일독을 하여 창세기에서부터 신천신지에 이르도록 성경과 이 시대를 배워서 우리가 어느 시점에 와 있으며 어떻게 말세를 대비하여야 할 것인가를 대비케 하는 필독서라고’ 높이 추천하였고,
저자는 책을 펴내면서에서 ‘이 주제를 놓고 책을 꼭 쓰고 싶은 간절함이 늘 마음에 있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얼마나 인간들을 사랑하시는지 이 책을 통해 알리고 싶은 마음에서이다. 교회를 오래 다니고 신앙생활을 오래 해도 성경을 읽다 보면 성경이 한 줄로 연결이 되지 않아 마음이 답답할 때가 있었다. 그래서 이 책을 쓰고자 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고 이 책을 통해서 알리고자 한 목적이 있었다. ……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이 죄인들을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그리고 구원해 주시기 위해 어떤 계획을 가지시고 서서히 진행시켜 오셨는지 알게 되길 바란다. 그 과정을 올바로 볼 수만 있다면 구원 받은 것이 얼마나 귀한 것인지 더 느끼게 될 것이다. 그러면 구원을 주신 하나님께 더 감사하며 잘 섬기고자 결단 내릴 것이다. 아무쪼록 이 책을 읽고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이 있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이다. 그렇게 된다면 이 책을 쓴 보람을 느끼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 고 썼다. 이 책을 통해 성경 이야기 속에 묻혀 있는 깊은 하나님의 구원의 뜻과 사랑이 전해지고 저자의 마음이 독자들에게 전달되어지길 바란다.
 
 
제1부 약속된 메시아가 오시는 경로
하나님의 구속 사역이란 말은 무슨 의미일까?
천지창조와 인류의 시작
왜 죽음이 이 세상에 들어온 것일까?
성경은 이스라엘의 역사만 아닌 인류의 역사
왕국의 분열(왕상)

하나님의 심판이 임하게 된 원인
신구약 중간 시대의 강대국들과 유대 민족과의 관계
예수님이 오실 당시에 활동했던 주요 인물들

제2부 드디어 약속된 메시아가 오심
드디어 약속하신 구원자가 오심
예수님의 사역
예수님의 고난의 1주간
예수님의 부활은 사실
예수님의 승천과 재림의 약속
복음이 전파되기 시작
사도 바울의 전도 여행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백보좌 심판
하나님의 나라에서 영원히 살 자들
 
 
 
 
 
 
Columbia Bible College(B.A.)와 Columbia Biblical Seminary(M.Div.)를 졸업하고 1999년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 있는 <산돌장로교회>를 개척하여 현재까지 담임 목사로 사역하고 있다.
목회 초기부터 “인생의 방황은 생명의 주관자이신 예수님을 만나면 끝이난다.”는 목회철학을 갖고, 예수를 모르는 자들에게 예수님의 십자가를 전하고 가르치는 일에 사명을 다하고 있다.
 
(6,300원 10%)

(10,800원 10%)

(9,900원 10%)


현재 자료가 없습니다.!

한 눈으로 꿰뚫어 볼 수 있는 구원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