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 > 전도*성경공부 >   
[도서] 제임스 패커의 복음전도란 무엇인가(Evangelism & the Sovereignty of God)
제임스 패커 저 I 생명의말씀사 I 2012-06-28
정가 :  8,500원
판매가 :  7,650원 (10%,850원 할인)
사이즈 :  국18절 (138×200) 184면
배송료 :  3,000원(3만원 이상 무료)
수령예상일 :  2~3일 이내
   (주말/공휴일 제외.무통장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수량 :  


 
 
 
 
 
 
복음전도, 인간의 일인가 하나님의 일인가?
“복음전도의 성공은 회심을 이끌어냈는가 아닌가에 달려 있지 않다.”

“하나님의 주권과 인간의 책임은 서로 적이 아니다.
서로 불편한 이웃이 아니고, 서로 끊임없는 냉전 상태를 유지하고 있지도 않다.
둘은 친구로서 서로 협력한다.” _ 본문 중에서
 
 
추천의 글 | 서문 | 머리글

1장 복음전도와 하나님의 주권 2장 복음전도와 인간의 책임
3장 복음전도란 무엇인가
복음전도는 무엇인가? / 복음전도의 메시지는 무엇인가? / 복음전도의 동기는 무엇인
가? / 어떤 수단과 방법으로 복음을 전할 것인가?
4장 하나님의 일 vs 인간의 일 부정적인 명제 / 긍정적인 명제

 
 
우리는 복음전도를 우리 자신과 복음을 듣는 상대방 사이에서 벌어지는 의지의 싸움으로 간주할 때가 있다. 그런 경우 싸움의 승패는 우리가 미리 계산한 효과를 얼마나 충분히 이끌어내느냐에 달려 있다. 그런 식의 복음전도는 사실 세뇌교육이나 다름없다. … (중략) 하나님의 주권을 의식하지 않는 경우에는 그런 오류에 빠질 수밖에 없다.

공격적인 복음전도를 시도하는 것이 우리의 책임이라는 생각은 옳다. 비신자들이 회심하기를 간절히 바라는 것도 옳고, 복음을 가능한 한 확실하게 강권해야 한다는 생각도 옳다. 회심하는 사람들이 얼마 없기를 바라고, 그리스도를 전하는 우리의 전도 방식이 효과를 발휘하든 발휘하지 않든 아무 관심도 없다면 그것은 우리에게 무엇인가 문제가 있다는 증거다.

하지만 하나님이 요구하시는 것 이상의 일까지 우리의 책임으로 받아들이는 것은 잘못이다. 회심을 이끌어내는 것을 우리의 책임으로 간주해 우리의 계획과 기법으로 오직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일을 이루려고 하는 것은 잘못이다. 그런 태도는 성령의 역할을 빼앗고 우리 스스로를 중생의 대리인으로 삼는 것이다. 그런 오류를 범하지 않으려면 하나님의 주권을 옳게 이해해 그분의 사역을 위해 우리가 기도하고 계획하고 일하는 방식을 적절히 조절해 나가야 한다. 하나님을 의식적으로 의지하지 않으면 반드시 우리 자신을 의지하게 된다. 우리 자신을 의지하는 것은 복음전도에 큰 폐해를 일으킨다. 영혼들의 회심이 하나님의 주권에 의해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망각한다면 그런 결과를 피할 수 없다.
 
 
일평생 무슬람에게 복음을 전했지만 단 한사람의 회심자도 얻지 못한 선교사들이 있다. 과연 그들이 복음을 전하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는가?

본서에서 저자는 복음전도의 결과가 사람들의 바람이나 의도가 아니라 전능하신 하나님의 뜻에 달려있다고 설명한다. 하나님의 주권을 믿는 신앙은 결코 복음전도를 무기력하게 만들지 않고 오히려 그 같은 신앙이 없을 때 복음전도는 지속적인 생명력을 잃고 힘을 상실한다고 경고한다. 일시적인 좌절과 실패에도 굴하지 않고 담대하고 끈기 있게 복음을 전하고자 할 때 필요한 원동력은 오직 하나님의 주권을 믿는 신앙밖에 없다고 저자는 힘주어 강조한다.
 
 
20세기 가장 중요한 복음주의 신학자 가운데 한 사람. 마틴 로이드 존스, 존 스토트와 함께 복음주의를 대표하는 신학자이며, 청교도 신앙을 바탕으로 반지성적 경향들에 맞서 영성과 지성을 겸비한 복음주의 운동을 가능케 한 현대 복음주의 형성의 선구자로 알려져 있다. 옥스퍼드 코퍼스 크리스티 칼리지에서 문학사, 문학석사,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옥스퍼드 재학 중에 C. S.루이스를 처음 만나 일생 동안 그의 영향을 받았고, 옥스퍼드대학교 기독학생연합회 모임에서 기독교를 위해 평생을 헌신하기로 다짐했다. 1978년에는 ‘성경 무오설을 지지하는 시카고 성명’에 동참하기도 했다. <크리스채너티 투데이>의 수석 편집자로 일했으며, 현재 캐나다 벤쿠버 리젠트 칼리지의 명예교수로 재직 중이다.

베스트셀러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포함해 30권이 넘는 책을 저술하거나 편집했다. 주요 저서로는 『성령을 아는 지식』 (홍성사), 『십자가를 아는 지식』 (살림),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 (두란노), 『소망』, 『기도』 (IVP), 『하나님의 인도』, 『우리 안에 거하시는 성령님』 (생명의말씀사)등이 있다.

 
(6,300원 10%)

(10,800원 10%)

(9,900원 10%)


(11,700원 10%)

정말 이 사람일까요?(Fit to be Tied)
자꾸자꾸 읽고 싶은 성경이야기 (구약2)
오이코스 블레싱 스쿨 (교재)
콕 찝어 알려 주는 기독교(Being Christian)
그리스도인은 어떻게 성장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