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 > 기도*영적성장 >   
[도서] 사람이 선물이다
조정민 저 I 두란노 I 2011-08-30
정가 :  12,000원
판매가 :  10,800원 (10%,1,200원 할인)
사이즈 :  264쪽 ㅣ 152*225(A5신)
배송료 :  3,000원(3만원 이상 무료)
수령예상일 :  2~3일 이내
   (주말/공휴일 제외.무통장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수량 :  


 
 
 
 
前 iMBC 대표, MBC 뉴스데스크 앵커조정민 목사가 4만 3천 트위터리안들의 마음을 사로잡다스물에는 세상을 바꾸겠다며 돌을 들었고, 서른에는 아내 바꾸어 놓겠다며 눈초리를 들었고,마흔에는 아이들 바꾸고 말겠다며 매를 들었고… 쉰에야…바뀌어야 할 사람이 바로 나임을 깨닫고 들었던 것 다 내려놓았습니다.25년간 언론사에서 받은 훈련이 돌이켜보니 ‘한마디 훈련’이었습니다. 숱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도 마음속으로는 그 이야기를 줄이고 줄이며 ‘한마디 훈련’을 계속했습니다. 기사 작성도 앵커 멘트도 결국은 ‘한마디 훈련’이었습니다. 나이 쉰일곱에 목사가 되었을 때 가장 큰 고통은 길게 얘기해야 하는 것이었습니다. 메시지는 한마디인데… 때로는 한 시간을 설교해야 하고 때로는 세 시간 동안 강의해야 합니다.트위터는 점점 ‘긴 말하기 훈련’에 익숙해져 갈 무렵 새롭게 발견한 한마디 광장입니다. 다들 광장에 쏟아져 나와 140자 틀 속에 생각을 쏟아냅니다. 광장을 거닐다 문득 성경의 잠언이 떠올랐습니다.“솔로몬에게 주셨던 지혜를 주시면 또 하나의 땅끝에 메시지를 전하겠습니다.”‘홍수에 마실 물이 귀하다는데 샘물 같은 메시지를 전해보자….’이렇게 결심하고 2010년 5월부터 쓰기 시작한 트윗이 천여 구절 넘게 쌓였지만, 정말 마르지 않는 샘처럼 하늘에서 은혜로 주신 단상의 편린들입니다.한두 줄 트윗을 묵상하느라 한나절을 보내기도 하고, 그냥 침묵하고 싶다가도 결국 트위터 광장으로 뒤늦게 출근하면서 깨달은 것은… 결국 제가 트윗을 쓰는 것이 아니라 트윗이 저를 써내려간다는 것입니다. 더구나 많은 분들이 감사를 전하고, 삶을 되돌아보며 새롭게 결단했다는 얘기를 들려줄 때면… 메시지를 나누고 메시지를 공유하는 것이 곧 공동체의 본질임을 새롭게 발견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목회의 새로운 꿈을 품었습니다.트위터로 시작된 이 책에 대한 한 가지 부담은 역시 트위터입니다. 책에 실은 글들은 다 트위터에 담겨 있는 트윗들입니다. 물론 그 가운데서 365개를 엄선해 주제별로 묶었지만 말입니다. 그럼에도 제가 출판에 동의한 이유는 한 가집니다. 트위터와 상관없이 사는 분들 가운데 사랑과 믿음 그리고 희망을 전하고 싶다는 소용에 닿았으면 하는 마음이고, 하나님께 냉담하거나 관계가 소원해진 가족과 친구에게 편하게 전할 수 있는 메시지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프롤로그 중에서)
 
 
목차
01. 행복은 가난한 마음이다 감사, 웃음, 겸손, 나눔, 칭찬, 쉼02. 인생은 성숙이다 사람, 선택, 교훈, 우선순위03. 영혼은 성소(聖所)다말, 생각, 인격04. 믿음은 평안이다예수, 기도, 십자가, 우상05. 지혜는 나를 보는 거울이다진리, 성찰, 내려놓음, 반성06. 사랑은 사람이 하나님과 나눠 가진 성품이다 자아, 가족, 희생, 건강07. 관계는 수용이다리더십, 공동체, 오해, 충고08. 고난은 용기의 출발점이다고난09. 돈보다 사람이 크다돈, 교만, 권위10. 비전은 생명이다 꿈, 열정, 소명, 습관, 승패 01. 행복은 가난한 마음이다 감사, 웃음, 겸손, 나눔, 칭찬, 쉼02. 인생은 성숙이다 사람, 선택, 교훈, 우선순위03. 영혼은 성소(聖所)다말, 생각, 인격04. 믿음은 평안이다예수, 기도, 십자가, 우상05. 지혜는 나를 보는 거울이다진리, 성찰, 내려놓음, 반성06. 사랑은 사람이 하나님과 나눠 가진 성품이다 자아, 가족, 희생, 건강07. 관계는 수용이다리더십, 공동체, 오해, 충고08. 고난은 용기의 출발점이다고난09. 돈보다 사람이
 
 
돈이 없어서 행복하지 않습니다.그러나 돈 있다고 행복하지 않습니다.병들어서 행복하지 않습니다.그러나 건강하다고 행복하지 않습니다.무명이어서 행복하지 않습니다.그러나 유명하다고 행복하지 않습니다.행복은조건이 아닙니다.(/ p.13)겸손은 나보다 남을 낫게 여기는 마음입니다. 어렵지요. 나처럼 여기는 것도 쉽지 않은데… 더구나 억지로 겸손하면 위선이 되고, 하다가 그만두면 교만이 되니… 겸손은 나를 거름으로 묻어야 피는 꽃입니다.(/ p.24)정글을 빠져나갈 때 가끔 큰 나무 위에 올라가 방향을 점검합니다.쉼은 그런 점검의 시간입니다. 그래서 당신이 쉼을 지키는 것이 아니라 쉼이 당신을 지킵니다.(/ p.29)내 인생이 끝자락에 왔다는 느낌은…내 인생이 거듭나야 한다는 사인입니다.(/ p.34)하루하루가 힘들다면 지금 높은 곳을 오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편안하고 쉬운 매일매일이라면 골짜기로 향한 걸음입니다. 때로 평지를 만나지만 평지를 오래 걷는 인생은 없습니다.(/ p.38)
 
 
 
 
25년 동안 언론인의 삶을 통해 많은 사람을 만났다. 그에게는 사람이 학교였고, 사람이 직업이었고, 사람이 선물이었다. 그는 성공을 향해 질주하다 어느 날 하나님의 사랑에 붙들려 새로운 공동체의 꿈을 꾸기 시작했다. 늘 말하고 주장하던 기자가 늘 말을 듣고 섬기는 목사가 되어 또 하나의 섬김으로 트윗을 시작했다. 이 트윗 잠언록은 그가 사람에게서 받은 사랑을 사람에게 되돌린 것이다.MBC 사회부.정치부 기자, 워싱턴 특파원, 뉴스데스크 앵커, 보도국 부국장, iMBC 대표이사 역임현재, 온누리교회 목사, CGN TV 대표 지은 책으로는 [사람이 선물이다], [인생은 선물이다]가 있다.
 
(6,300원 10%)

(10,800원 10%)

(9,900원 10%)


(9,000원 10%)

기쁨의 영성
뜨겁게 행하라
열린다 성경 상(생활풍습 이야기)
최고의 삶
BKC강해주석(13) - 이사야(개정2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