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 > 기도*영적성장 >   
[도서] 강영우 박사 핸디북 세트
강영우 저 I 생명의말씀사 I 2009-02-10
정가 :  14,600원
판매가 :  13,140원 (10%,1,460원 할인)
사이즈 :  4권: 변형판((120×170), 312면 5권: 변형판((120×170
배송료 :  3,000원(3만원 이상 무료)
수령예상일 :  2~3일 이내
   (주말/공휴일 제외.무통장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수량 :  


 
 
 
 
강영우 박사의 베스트셀러
소중한 당신에게 드립니다

(HANDY BOOK4) 우리가 오르지 못할 산은 없다
(HANDY BOOK5) 도전과 기회 3C혁명

 
 
4권 우리가 오르지 못할 나무는 없다

■ 추천의 글
■ 독자들에게
■ 책의 앞머리에
제1부 성공하는 삶을 위하여
Chapter 1. 역경을 도전의 기회로 삼으라 /
Chapter 2. 인생의 장기적인 목적을 설정하라
Chapter 3. 자신의 존재 가치를 발견하라 /
Chapter 4. 분명한 비전을 품으라
Chapter 5. 역할 모델을 가지라 /
Chapter 6. 세계화 시대에 알맞은 가치관을 정립하라
Chapter 7. 동일한 가치를 추구하는 집단에 소속하라 /
Chapter 8. 결코, 결코, 결코 포기하지 말라
Chapter 9. 타고난 능력을 개발하라 /
Chapter 10. 최선의 것을 주라

제2부 두 아들의 이야기
Chapter 11. 나의 놀라운 꿈을 이루기까지 _강진석의 이야기
Chapter 12. 지상의 평화가 나로부터 시작되게 하소서 _강진영의 이야기


5권 도전과 기회 3C혁명
■ 눈먼 새의 飛翔
■ 이 책을 읽는 분들에게
■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사람들

제1부 이제는 3C형 인간이다!
1. 인물은 길러진다
인성발달, 교육으로 달라질 수 있다|명문가는 만들어진다|지적 교육보다 태도와 가치 교육이 더 중요하다|백악관을 신앙 공동체로 만든 부시 대통령
2. Competence 첫째, 실력은 기본이다
실력은 꿈을 실현하는 도구이다|나무를 보기 전에 숲을 보라|집중력과 시간 관리 능력을 개발하라|생활 속에서 본을 보이라|배움에 대한 열정을 유지하라|연장이 좋아야 풍성한 결실이 있다|좋아하고 잘하는 분야에서 직업을 선택하라
3. Character 둘째, 인격은 가치 교육에 달려 있다
천하보다 귀한 것이 내 생명이다|시련과 역경을 통해 인간이 고귀한 가치를 배우라|학교 교육보다 가정 교육이 더 중요하다|에이브러햄 링컨의 이상적인 자녀 교육|부시 왕조를 만든 고귀한 가치들
4. Commitment 셋째, 헌신은 학습된다
편견과 차별은 극복할 수 있다|헌신의 자세를 기르면 교육에서 성공하고 인생에서도 성공하다|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꿈을 품으라|리더십, 헌신으로 길러진다|인맥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지라|최악의 상황도 성취 동기로 삼으라|루스벨트가 꿈꾼 아름다운 세상
5. 준비된 사람에게 기회의 문이 열린다
"십리를 간 사람들"|준비된 사람에게 기회의 문이 열린다|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더 좋은 문이 열리기 위해 하나의 문이 닫힐 수도 있다

제2부 진석, 진영의 아름다운 세상
6. 나의 아름다운 꿈은 이렇게 실현되고 있다
- 강진석, 의학박사, 듀크대학교 안과전문의
7.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형은 나의 영웅
- 강진영, 법학박사, 백악관 입법 특별 보좌관
 
 
4권 우리가 오르지 못할 나무는 없다-

사실 실명과 가난으로 인해 인생의 낮고 낮은 바닥에서 멸시와 천대를 받으면서 고난의 십자가를 원망하고 불평하고 탄식한 때도 있었다. 그러나 그것은 고난의 십자가가 아니라 도전의 기회였으며 성공의 초석이었다. 실명과 언어의 이중 장애에도 불구하고 나는 모든 미국인 가운데 총 12만 명 정도가 실려 있는 『미국 명사 인명 사전』(Who’s who in America)은 물론 『세계 명사 인명 사전』(Who’s who in the World)에도 약력이 수록된 저명인사가 되었다.
고픈 배를 움켜쥔 채 캄캄하고 지루한 밤을 지새우며, 부모, 형제 자매와 살던 행복했던 가정이 그리워 울부짖었던 때도 있었다. 그러나 선한 목자 되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 가운데 사랑하는 아내와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자랑스런 두 아들을 양육할 수 있었다. 가슴에 푸른 꿈을 안고 28년 전 신혼부부로 도미 유학할 때 태중에 있던 장남 진석이는 이제 의학박사 안과 전공의가 되었다. 내가 한국 역사상 최초로 시각장애인으로서 박사가 된 지 2개월 후에 태어난 차남 진영이는 2001년 5월에 법학박사 변호사가 된다. 지난 여름 진영이는 미국 상원 보건, 교육, 노동, 연금 분과위원회에서 변호사 인턴을 했으며 차세대 지도자로서 대통령상도 수상한 바 있다. 두 아들이 직접 쓴 자신의 이야기가 이 책에 담겨 있다.
내가 “하나님은 오늘도 살아 역사하시며, 고난과 역경은 우리의 관점에 따라 기회도 되고 축복도 될 수 있다”는 단순한 진리를 입증해 주는 산 증인의 역할을 할 수 있다니 그저 감개무량하고 감사할 뿐이다. 증인의 역할은 생명이 짧다는 말이 있다. 그러나 나는 그 증인의 사명을 지난 17년 동안 해왔고 앞으로도 건강이 허락되는 한 계속할 것이다. 그것은 이 책을 쓰게 된 동기와도 관련된다.

5권 도전과 기회 3C혁명-
모두가 승리하고, 모두가 성취자가 되어 하나님의 선한 뜻이 이루어지는 아름다운 세상. 누구나 이런 세상을 소원합니다. 하나님이 우리 각자에게 주신 능력을 최선을 다해 개발해서 자기 분야의 최고 실력자가 되면 인류 공통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이 책에서 저자가 말하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3C, 즉 실력(Competence), 인격(Character), 헌신(Commitment)적 자세가 필요합니다.
배운 것이 별로 없다고 열등감, 좌절감, 패배감에 사로 잡혀 있습니까? 그것은 배움을 향한 열정과 발견에 대한 지적 흥분을 강렬하게 느끼게 하여 첫째 C, 실력을 쌓는 데 필요한 자산이 됩니다. 고난과 역경 속에서 하나님을 원망하고 환경을 탓하며 낙심하고 있습니까? 고난과 역경은 둘째 C, 인격을 형성하는 데 필요한 소중한 자양분이 됩니다. 죄악으로 가득 찬 세상을 어둡다고 불평하며 다른 사람들을 손가락질하고 있지는 않으십니까? 그때가 바로 셋째 C, 헌신의 자세로 섬기는 리더십을 발휘하여 이 땅에 천국이 이루어지게 할 때입니다.
3C는 당신이 선택한 분야에서 정상에 오르는 목적인 동시에 과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자녀들이 세계화 시대에 각자에게 주어진 독특한 시대적 사명을 능히 완수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지침이요, 기준입니다. 그동안 겪은 실패와 패배도, 현재의 약점도 모두가 당신의 소중한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인간의 고귀한 가치인 끈기, 관용, 친절, 사랑을 배우게 함으로 3C를 강화하기 때문입니다.
독자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근거 없이 하는 말이 아닙니다. 학문적으로 검증되고 저의 삶과 자녀들의 삶에서 체험적으로 입증된 것입니다. 후반부에 실린 저의 두 아들의 글이 이것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도 3C로 도전하여 부름 받은 분야에 탁월하게 되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기를 기원합니다.
 
 
나는 ‘장애에도 불구하고’가 아니라 ‘장애를 통하여’ 승리했다!
역경을 도전의 기회로 삼으라!

실명이라는 어려움을 딛고 백악관 직속 국가장애위원회 정책 차관보에 오른
강영우 박사가 제시하는 성공하는 삶을 위한 10가지 교육 원리!
우리나라 중학교 영어 교과서에 ‘현대의 영웅’으로 소개되었던 강영우 박사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로서 제18회 한국기독교 출판문화상 일반신앙 부문 최우수상 수상, 2001 문서선교의 날 기념 올해의 베스트 10 도서로 선정, 일반 인터넷 서점 종교 부분 베스트셀러 진입한 바 있고, 국민일보, 조선일보, 동아일보, 한국일보, 중앙일보, 한겨례신문 등에 소개되어 화제를 일으켰던 책이다.
이 책의 목적은 새로운 시대에 각자에게 주어진 독특한 사명을 능히 감당할 수 있는 성공적인 자녀 교육방법은 무엇인가 하는 질문에 대한 교육적인 해답을 제시하고, 교육에서 고난과 역경은 소중한 자산임을 보여주는 데 있다. 저자는 성공하는 삶을 위해 열 가지 이론을 제시하고, 이를 실천해 보려는 독자들을 위해 구체적인 성공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맹인 아버지의 아들로 의학박사 안과 전공의가 된 장남 진석이와 변호사인 차남 진영이(현재는 2009년 1월에 취임한 오바마 대통령의 백악관 특별 보좌관으로 임명됨)의 이야기는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줄 뿐만 아니라, 교육 이론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신앙의 역할을 확실히 전달하고 있다.
 
 
1944년 경기도 양평에서 출생한 강영우 박사는 중학교 시절 사고로 실명하였고, 뒤이어 모친과 누나를 잃고 일찍이 맹인 소년 가장이 되었다. 그러나 온갖 어려움 속에서도 신앙과 굳은 의지로 1972년 연세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하였고, 미국에 유학하여 1976년에는 한국 최초의 시각장애인 박사(피츠버그대학교, 교육학 철학박사)가 되었다.
미국 대통령이 임명하고 상원의 인준을 받는 고위 공직자 500명 중 한 명인 백악관 국가 장애위원회 정책차관보이며, 둘째 아들 강진영 변호사가 2009년 1월에 취임한 오바마 대통령의 백악관 특별 보좌관으로 임명되어 부자가 대를 이어 백악관에 입성하는 진기록을 만들었다.
국제로터리 장학생으로 공부한 빚을 갚기 위해 로터리클럽 회원이 되어 활동하는 그는, 1992년 재단 창립 75주년을 기념해 선정한 75명의 봉사의 촛불 중 한 명으로, 2008년에는 120만 회원 가운데서 한 명에게 주는 ‘지구촌 인원 박애 봉사상’ 수상자가 되어 참석한 수만 명을 대상으로 감동적인 연설을 하기도 했다.
UN세계장애위원회 부의장과 루스벨트 재단 고문으로 6억 5천만 세계 장애인의 복지 향상을 위해 헌신하는 강영우 박사는, UN 창립 50주년, 루스벨트 타계 50주년 기념으로 제정된 루스벨트 국제 장애인상의 첫 수상국으로 한국이 선정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다.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그의 노력은, 2006년 케네디, 레이건, 클린턴 등의 미국 대통령과 코피 아난 UN 사무총장, 록펠러, 맥아더 장군 등과 함께 127인의 위인으로 선정되어 루스벨트 홍보센터 강당의 기념 의자에 기록되는 것으로 공인받았다.
모국인 한국은 물론, 세계를 무대로 누비며 활약하는 그는 『미국 명사 인명 사전』과 『세계 명사 인명 사전』에 각각 2000년, 2001년부터 수록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중학교 영어 교과서에 ‘현대의 영웅’으로 소개되었다.
그의 영문판 자서전인 『빛은 내 가슴에』(A Light in My Heart)가 미국 장로교 출판사인 존 낙스 프레스에 의해 1987년 출간되어 6개 국어로 번역되었으며, 미국의회 도서관에서 녹음 도서로 보급하였다.
그 외에 『우리가 오르지 못할 산은 없다』, 『도전과 기회: 3C 혁명』, 『꿈이 있으면 미래가 있다』, 『교육을 통한 성공의 비결』, 『어둠을 비추는 한쌍의 촛불』(아내 석은옥과 공저), 『아버지와 아들의 꿈』 등 다수가 있다. 이 중 『어둠을 비추는 한 쌍의 촛불』은 1995년 방송 대상을 받은 MBC 특집극 ‘눈먼 새의 노래’와 영화 ‘빛은 내 가슴에’로 제작되어 많은 사람들의 심금을 울렸다.
 
(6,300원 10%)

(10,800원 10%)

(9,900원 10%)


(12,600원 10%)

깊은 샘 영성기도
하루 한 번 사랑 실천(Love as a Way of Life Devotional )
자꾸자꾸 읽고 싶은 성경이야기 (구약2)
목회자가 꼭 알아야 할 9가지 원리
은혜의 전성기를 경험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