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 > 신학*목회 >   
[도서] 당신의 교회는 준비되어 있는가?
레비 사가리아스·노만 가이슬러 외 공저 저 I 서로사랑 I 2009-01-03
정가 :  10,000원
판매가 :  9,000원 (10%,1,000원 할인)
사이즈 :  152*223(mm), 300쪽
배송료 :  3,000원(3만원 이상 무료)
수령예상일 :  2~3일 이내
   (주말/공휴일 제외.무통장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수량 :  


 
 
 
 
교회 지도자들에게 변증가로서 삶의 동기를 부여하는 책!
“기독교의 핵심을 명쾌하게 짚어주는 변증, 변증은 더 이상 고리타분하고 재미없고 어려운 신학이 아니다”

변증이 있어야 할 본래의 위치에서 변증의 활용을 배운 목회자는 변증론이 복음전도의 지극히 효과적인 도우미라는 사실을 발견할 것이다.
존 스토트 목사는 “공부하는 것이 직무로 여겨진다면 이는 목회자의 사명에 종지부를 찍는 일”이라고 지적한다. 지식은 급격히 증대되고 있고, 목회자로서 다루어야 할 주제들은 갈수록 광범위해지고 있다. 따라서 다양한 분야에 대해 최대한 이해하고 힘써 연구하는 일은 목회자의 소망이다. 비록 어떤 특정 분야에 관해서는 잘 알 수 없다고 하더라도, 목회자는 성도가 고민하는 부분에 대해 최소한 어디에서 도움을 얻을 수 있는지 정도는 당연히 알고 있어야 한다.
 
 
 
 
성경은 변증할 내용과 변증자의 인격을 분리하지 않는다.
복음의 영향력에 있어 가장 크고 유일한 장애는 복음에 대해 대답해 줄 능력이 없는 것이라기보다는 우리 자신이 복음을 실생활에서 실천하는데 실패했기 때문이다. 아일랜드의 복음전도자 집시 스미스는 “복음서에는 다섯 권이 존재한다. 마태, 마가, 누가, 요한, 그리고 그리스도인들이다. 많은 사람들은 앞의 네 권은 한 번도 읽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다시 말하면, 기독교 변증은 들려지기 이전에 ‘보여지는 것’이라는 것이다. 바로 그 이유 때문에 성경은 변증가로서의 목회자에 관해 분명한 그림을 보여 준다. 먼저 그는 마음에 그리스도를 주로 삼은 거룩한 사람이며, 묻는 자에게 대답을 주되 온유와 두려움, 존중함으로 하는 사람인 것이다.

불신자들이 직면하는 가장 어려운 문제 가운데 하나는 삶의 목적과 의미에 관한 문제이다.
성경은 삶에 대한 의미의 추구를 성경 본문 전체를 통해 이야기한다. 특히 전도서는 ‘해 아래’ 있는 삶, 혹은 하나님과 관련이 없는 삶에 주목한다. 전도서는 그러한 존재 양식은 “헛되고 헛되며 모든 것이 헛되도다”는 판결을 내린다(전 1:2). 하지만 하나님과 함께 하는 삶은 새로운 의미와 목적이 주어진다고 결론 짓는다.


변증가로서 교회 지도자들이 꼭 실천해야 할 다섯 가지 의무

1. 진리의 주장을 명확하게 하라.
변증가로서 교회 지도자들의 최고 임무는 진리를 수호하기 위해 싸우며 복음의 내용을 명백하게 밝히는 일이다.
2. 장애요소를 제거하라.
변증자의 임무는 질문자가 자기 마음속에 있는 문제의 원인과 내용들을 들여다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이며, 성령님이 죄를 자각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시기를 간구하는 일이다.
3. 구체적인 답변을 하라.
교회 지도자들은 설교 중에서 논증(선포)하고, 설명하며, 적용해야 한다. 성경은 진리를 제공하고, 책이나 사건들은 예증을 제공한다. 그리고 적용을 통해 이것이 직접적인 일상생활로 연결되어야 한다.
4. 마음과 지성 사이의 균형으로 이끌라.
사람들로 하여금 삶의 의미를 이해하게 도울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목회자뿐이다. 교회 지도자들이 교인들의 조각난 삶이 결합되도록 돕고 그들에게 하나님의 섭리를 증거하기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마음과 지성 모두가 필요하다.
5. 온유함과 존중함으로 하라.
교회 지도자들은 성도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하고, 그들의 질문 이면에 있는 내용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 교회 지도자들이 교인들에게 온유함과 존중으로 다가갈 때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약점을 시인하고 마음의 문을 열게 될 것이다.
 
 
 
 
레비 사가리아스 Ravi Zacharias
저자는 세계 여러 나라 및 다수의 대학들, 특히 하버드나 캠브리지, 프린스턴 대학 등에서 주로 강연해왔다. 트리니티 대학에서 신학석사 학위를 받은 뒤 캠브리지 대학에서 초빙 연구원으로 일했다. 사가리아스 박사는 비교 종교, 사이비 종교, 철학 부문에 정통하며, 얼라이언스 신학대에서 3년 반 동안 복음전도와 현대적 사고에 대한 강좌와 교수직을 맡았다. 레비 사가리아스는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란다에 본부를 두고 캐나다, 인도, 싱가포르와 영국에 사무소를 둔 ‘레비 사가리아스 국제사역’의 총재이다.
 
(6,300원 10%)

(10,800원 10%)

(9,900원 10%)


현재 자료가 없습니다.!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
그들에게 기회를 주라
침례교의 정체성
꾸란과 성경의 비교 연구
다시 시작하기